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카테고리 없음

MLA Format 포맷 기본 아셔야 할 것

옥스포드라이팅 2020. 12. 22. 05:56

 

" MLA Format  포맷 기본 아셔야 할 것 "


    MLA Style 포맷팅은 미국 대학교과제를 할 시에 APA와 함께 가장 널리 사용 되는 포맷팅(양식) 중 하나 입니다. 이번 글에는 MLA 포맷팅의 특징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퍼를 쓰실때 포맷팅은 매우 중요 합니다. 포맷팅을 잘 못하게 되면 교수님으로 부터 점수를 감점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글쓰기 솜씨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결국에 포맷팅을 잘 하지 못하면 100점 짜리 에세이도 90점 짜리 에세이가 되버리고 맙니다. 그만큼 포맷팅의 중요성은 간과 할 수가 없는 부분이지요. 포맷팅은 가독성을 늘리고 통일성을 주기 위함입니다. 모든 학생들의 200개의 에세이를 교수님이 모두 다른 폰트도 다르고 글자 크기도 다른 포맷팅으로 본다면 어떻게 될까요? 헷갈리고 힘들겠죠?


1. MLA 포맷팅은 스탠다트 8.5 * 11인치의 페이퍼를 사용 합니다.

2. 폰트의 기본은 Times New Roman으로 가지만 교수님 마다 다르게 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탈릭(Italic)

과 보통 글씨체를 비교 했을때 Times New Roman이 확연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구별 하기 쉽기 때문이죠.

3. 글의 간격은 더블 스페이스 2.0으로 갑니다.

4. 폰트는 12포인트가 기본 입니다.

5. 점(.) 을 찍고 나면 한줄은 비워두도록 합니다.

6. 모든면의 마진은 1인치 입니다.

7. 각 문단의 첫문단은 들여쓰기를 하도록 합니다. 0.5 인치 들여쓰기 이니 탭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됩니다. 스페이

스를 5번 누르는 것 보다 탭을 한번 쓰도록 합니다.

8. 오른쪽 위에 헤더에 페이지 넘버를 기입합니다.

9. 강조할때는 이탈릭체를 사용합니다.

10. 맨 첫페이지의 자신의 이름, 교수님 , 수업 이름, 날짜를 적도록 합니다.

11. 헤더 페이지에는 본인의 성을 적도록 합니다.

출처 : https://owl.purdue.edu/owl/research_and_citation/mla_style/mla_formatting_and_style_guide/mla_formatting_and_style_guid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