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영어 에세이 기본

College Essay 쓰는법 – 패러프래이징(Paraphrasing) 하는법

옥스포드라이팅 2020. 12. 31. 06:34

 

 

 

College Essay 쓰는법 – 패러프래이징(ParapCollege Essay 쓰는법 – 패러프래이징(Paraphrasing) 하는법

hrasing) 하는법

 

패러프래이징은 영어 글쓰기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자료를 찾은 후에 그 자료를 패러프래이징하여 내 것으로 만들어야 글쓰기를 잘 할 수 있는 법 입니다. 따라서 오늘 연재할 글에는 패러프래이징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글을 잘 이해하고 따라만 하시더라도 표절(Plagiarism)의 위험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1. 패러프래이징을 잘하기 위해서는 글을 한번만 읽고 바로 패러프래이징을 하지말고 두번 세번 읽으시기 바랍니다. 두번 읽을때에는 그 내용이 머릿속에 이미 있기 때문에 그 내용이 머릿속에 더 자세하게 각인 되게 되고 그 내용을 자신의 단어로 옮기기가 쉬워집니다. 

 

2. 오리지널 컨텐트를 보면서 패러프레이징 하지마세요. 오리지널 컨텐츠를 보는 것은 좋지만 그것을 보면서 패러프레이징하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이 표절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자신의 생각으로 단어를 정리를 해야지. SIDE BY SIDE놓고 패러프레이징 하면 표절에 걸릴 확률이 높겠죠?

 

3. 아 그래도 나는 오리지널 컨텐트 옆에 놓고 바로 패러프래이징 해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단락을 읽고 나서 생각나는 중요한 키워드만 옆에 메모를 하세요. 그리고 나서 그 키워드를 가지고 자기의 단어를 가지고 문장을 만들면 됩니다.

 

4. 패러프래이징을 다 하고나면? 다하고나면 오리지널 컨텐트랑 비교를 해야합니다. 오리지널과 비교 했을때 중요한 내용들을 다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세요. 그리고 새로운 문장구조로 패러프래이징이 되어있는지도 확인 합니다.

 

 

5. 인용(In-text Ciation)을 포함 시키도록 합니다. 인용을 하지 않으면 표절로 간주 되기 떄문이지요. 

 

6. 패러프래이징은 연습입니다. 평소에도 기사를 읽거나 이야기를 읽으면서 연습을 하도록 하세요. 계속 연습을 해야만 늘수가 있습니다 

 

( 해당 편은 옥스포드 라이팅에서 작성 되었으며 , 옥스포드라이팅 에서는 영어 에세이 전문 첨삭 및 대행을 하고 있으며, 영어 에세이 관련 지식을 연재 하고 있습니다. 영어 에세이가 어려우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