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카테고리 없음

영어 에세이 구조와 영어 에세이 필수 표현 6가지

옥스포드라이팅 2020. 11. 5. 17:00

안녕하세요 옥스포드 라이팅 입니다. 

 

오늘은 영어 에세이 구조와 도움될만 필수 표현들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영어 글쓰기 교육을 어릴때부터 받아오지 않은 분들은 생각은 많은데 그것을 어떻게 영어로 표현을 하고 어떤 방식으로 

 

문장을 시작을 해야할지 많이 고민을 합니다. 영어 쓰실때 뭘 쓰셔야 할지 막막 하시죠 ?

 

영어 에세이를 쓰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이 많이 도움이 되실거에요

 

항상 it 과 I 로 시작하는 문장을 시작하시죠?

 

it 과 I로 시작하는 문장을 남발하기 떄문에 다 쓴 에세이를 보면 일기느낌이 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영어 에세이의 기본 구조와  영어 에세이를 쓸때 도움이 될만한 문장들 6가지 및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에세이 구조와 잘쓰는 방법 3가지 

 

 

 

* 영어 에세이의 구조  

 

> 영어 에세이는 도입과 그리고 바디 그리고 결론 이렇게 크게 세가지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  도입(Introduction) : 이 글에 무엇을 쓰고자 할 것인가에 대한 점을 적는 부분 입니다.  조금은 자극적이고 비유가 풍부한 표현을 사용한 Hook 문장을 적어서 독자의 흥미를 돋구는 것이 중요하고 앞으로 독자가 읽게 될 내용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알려주는 부분 입니다. 
  • 바디(bodyparagraph) : 본문 입니다. 주제 별로 단락을 나눕니다. 위 도표에서는 총 3개로 나누어있는데 각 단락 마다 포인트 별로 나눠서 나열을 하고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나서 증거자료를 제시를 해야 합니다. 증거자료가 말하고자 하는 결론을 설명을 하고 그 설명이 결론 부분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여지를 남겨줍니다. 
  • 결론(conclusion) : 주제문을 다시 한번 강조를 하고 작성된 에세이에 대한 간단한 요약을 하고 마지막 이 에세이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카운터 문장을 날려 줍니다.  왜 위에 나열된 본문의 내용들이 결론에 도달 했는지 알려 줍니다. 

 

에세이 쓸때 유용한 표현들이 있으니 꼭 공부 해두셔도 좋을 표현 입니다 ^^

 

에세이 작성시 많이 도움 될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새로운 주제를 도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데 주제를 도입하는데에

 

대한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표현을 써서 도입을 하세요! 더 이상 I 와 It은 쓰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ㅎㅎ 

 

 

첫번쨰, 중요성 강조 하는 표현 

 

Racial discrimination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issues we are facing in American Society.

 

~ 인종문제는 현재 미국사회가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중 하나이다.  

 

Racial profiling is one of the biggest threats to social equality . 

 

~ 인종차별화하는 것은 사회 평등의 가장큰 위협이다. 

 

 

 

 * 옥스포드 라이팅 후기 

두번째, 서술할때 

 

 It is a well-known fact 

( 이하 사실은 매우 잘알려져있습니다.) 

 

There is no doubt 

( 이하 사실에 대한 의심에 여지가 없습니다.)

 

Most scientists and researchers agree(prove) that 

( 과학자들과 연구원들이 밝혀냈습니다.) 

 

 

세번째, 유명한 사람의 말이나 이론을 인용할때 

 

According to the Bigbang theory 

빅뱅이론에 의하면 

 

In the words of Donald Trump 

도널드 트럼프의 말을 인용하면 

 

Barack Obama once said that ~ 

버락 오바마는 말했습니다. 

 

 

네번째, 결론 도입하기 

 

In conclusion, 

To sum up ,

To summarize

 

 

다섯번째, 기타 표현들 

 

본문 도입 할때는 이렇게 하면 더 한눈에 알아보기 쉽겠죠?

 

Firstly,

Secondly 

Thirdly, 

 

 

여섯번째, 도입 하기 문구와 생각 더하기 

 

In this essay I would like to show that there is a corelation between education and crime rate.

이번 에세이에서 저는 범죄율과 교육의 연관성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다른 생각을 추가 할때, 

Another way of looking at this issue is that 

On the other hand,

In addition to that, 

 

 

이상으로 영어 에세이 구조와 도움될만한 표현들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옥스포드라이팅 / 영어 에세이 대행/ 영어 에세이 대필 

 

" 좋은 에세이란 무엇일까요? 결국엔 기본적 구성에 충실하고 다양한 표현을 사용해서 반복된 느낌이 없는 깔끔한 에세이 일 것 입니다. 

 

영어에세이를 잘쓰기 위해서는 하루에 1시간 이상 꾸준히 독서하는 연습을 하고 독서 한 후에 꼭 그 내용을 머릿속으로 정리하고 한번 나의

 

단어로 표현 해보는 것이 중요 합니다. 훈련을 통해서만이 영어 에세이를 잘 쓸 수 있습니다. "

 

 

 

옥스포드 라이팅에서는 영어 에세이와 영어 과제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첨삭/대행 라이팅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

 

 

옥스포드 라이팅 홈페이지 바로가기 (Oxfordwritingservi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