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영어 에세이 쓰는 법 (Tips)

영어 에세이 쓰는법 - 예시 Thesis Statement 적는법

옥스포드라이팅 2022. 1. 31. 13:44

 

<<Thesis Statement 적는법 - 옥스포드 라이팅 >>

"어 에세이나 리서치 페이퍼를 보면 교수님들은 명확한 주제문을 먼저 찾으려고 할 것 입니다. 명확한 주제문이 없으면 그 에세이는 이미 좋은 점수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무엇을 쓰려고하는지 알수가 없기 때문이죠. 주제문은 에세이의 입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들어오려고하는 독자에게 문을 열어줘야하는데, 주제문이 없으면 문을 열어서 자연스레 들어오게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럼 오늘은 thesis statementf를 잘 적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영어 에세이 컨설팅 /첨삭 대행 전문 회사  " - 옥스포드 라이팅 

 

예시 1 > 쉐익 스피어는 좋은 작가다.

 

주제를 쉐익스피어가 좋은 작가다 라고 정했다고 생각 해봅시다. 쉐익 스피어는 좋은 작가다라는 주제문은

좋은 주제문일까요? 첫번쨰로 드는 생각은 그럼 왜 좋은 작가 이지? 무슨 부분을 말하고 싶은거지 ? 라고 생각이 들 것 입니다. 진부하고 관련성이 없습니다.

 

<안좋은 주제문>

trite, irrelevant  Shakespeare was the world's greatest playwright.

 

그럼 좋은 주제문은 어떻게 쓸 수 있을까요? 미드서머 나이트 드림(작품)의 마지막 장면은 미묘한 언어적 영화적 참조를 엘리자베스 퀸의 지위를 더해서 정치적 관점을 코미디 앤딩에 더한다라고 하면 훨씬 더 흥미를 돋구고 무슨 주제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좋은 주제문>

intriguing The last scene in Midsummer Night's Dream adds a political dimension to the comedy ending by incorporating subtle linguistic

and theatrical references to Elizabeth's position as queen.

 

좋은 주제문 예시에서 보면 주제가 확실하고 다루고자 하는 범위가 확실 합니다.

 

예시 2> 논쟁을 강조하고 방법론을 보여주는 주제문

 

<안좋은 주제문>

나프타 협정이 왜 캐나다의 가구산업에 최악의 재난이 었는지를 보여줄 것 입니다.

 

emotional, vague

This essay will show that the North American Free Trade agreement was a disaster for the Canadian furniture industry.

 

<좋은 주제문>

worth attention

Neither neo-protectionism nor post-industrial theory explains the steep reversal of fortune for the Canadian furniture industry in the period 1988-1994. Data on productivity, profits, and employment, however, can be closely correlated with provisions of the North American Free Trade Agreement that took effect in the same period.

 

소비자 보호주의 그리고 포스트 산업 이론 또한 1988-1994년의 캐나다의 가구산업의 역운을 설명하지 못합니다. 생산성과 이익 그리고 고용에 관한 자료는 하지만 나프타 협정의 조약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그것이 그 같은 기간에 발생을 했습니다.

 

좋은 주제문은 이렇게 논점을 강조하고 어떠한 조사방법을 통해서 주제를 부각 시킬 수 있는지 말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좋은 점수를 받는 에세이라면 어떤 주제문을 써야하는지 아시겠지요?^^

 

**옥스포드 라이팅에서는 영어 에세이 관련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영어 에세이 대행 첨삭 전문 회사  : 카톡 상담 SDSANGD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