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영어 에세이 쓰는 법 (Tips)

영어 에세이 Narrative Essay 쓰는법

옥스포드라이팅 2021. 9. 17. 16:43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Narration Essay란 무엇인가? 

Narrative Essay 는 Narration(나레이션)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풀어내는 형식의 에세이를 말합니다. 

각각 사건을 순서에 맞게 논리적인 순서로 나열 하는 것을 말합니다. 

 

* 나레이션 에세이 예시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Narrative Essay는 시간의 흐름 별로 적는다. 

18세기에 서부인이 년도 별로 지역을 옮겨다닌 것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나레이션 에세이는 주로 여러분의 성장기에 관하여 적는 것, 역사 사건이 어떻게 벌어졌는지에 대해서 적는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 Narrative Essay는 디테일을 적는다.

 

보니 스미스 Yackel의 " My mother never worked"라는 소설 입니다. 여기서 어머니가 열심히 일을 했다는 내용을 보다 구체적으로 디테일 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나레이티브 에세이는 이렇게 디테일한 것을 이야기 하는 특징을 가집니다. 시간 순차적(chronological order )으로 적어야 하며, 시제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과거의 이야기를 묘사하는 것이기에 시제가 어긋나면 안됩니다. 

 

> Narrative Essay의 구조 

예를 들어 "나폴레옹이 워탈루 전투에서 부대원들을 조금 더 증축 했다면 전쟁에서 승리를 할 수 있었다" 라는 주제로 역사 페이퍼를 쓴다고 가정해봅시다. 

 

먼저 주제문에는 "나폴레옹이 워탈루 전투에서 부대원들을 조금 더 증축 했다면 전쟁에서 승리를 할 수 있었다" 위 주제를 써줍니다. 그리고 전쟁의 포인트를 시간별로 나눠서 각각 어떠한 점이 패배의 요인으로 작용하였고 어떻게 이길 수 있었을지를 얘기 합니다. 시간적인 정보와 그리고 결전 별로 어떤 중요한 이벤트가 있었느지 그리고 지리적 위치에 대해서 디테일 하게 적습니다. 그리고 결론에는 어떻게 나폴레옹이 지게되었는지 어떻게 하면 이길 수 있었는지 포인트를 한번 더 적어줍니다. 

 

# 옥스포드 라이팅에서는 Narrative Essay 뿐 아니라 영어로 된 모든 에세이를 대행 해드리고 있습니다. 

>영어권 (미국/영국/호주/캐나다) 대학교 과제 전문 대행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