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영어 에세이 쓰는 법 (Tips)

영어 에세이 쓰는법 5편 - 문장부호와 문장 체크하기

옥스포드라이팅 2021. 1. 1. 11:05

 

       이제 이 정도 까지 왔으면 어느 정도 글쓰기는 많이 완료된 상태일 것 입니다.  5번째 편은 문장부호와 문장 체크하기 입니다. 이번단계는 영어 글쓰기(에세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쉼표와 마침표 그리고 세미콜론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글쓰기의 완성단계를 한단계 더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콤마 사용하기 

콤마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일 윗문장에서 전치사(In)와 함께, 두번째 문장에서 전치사구(According to)와 함께 그리고 종속절 although의 끝나는 지점에 콤마(,)를 찍어줍니다. 이떄 주의할 것은 콤마의 위치는 따옴표 뒤에 위치하는 것이 아니라 따옴표 앞에 위치한 다는 것 입니다.  또 한 가지 콤마의 사용법은 두 비종속절을 연결을 할때에 사용을 합니다. but앞에 콤마를 찍고 두 비종속절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2) Nonrestrictive 관계절 

Non Restrictive 관계절은 문장을 수식하는 관계사구가 특별히 중요성을 가지지 않을때 콤마 안에다가 넣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계사구가 결정적인 의미를 가진다면 콤마를 넣어서는 안됩니다. 

 


3) 어색한 표현 없애기 

가장 많이들 하는 실수가 The reason S  + V was because라는 표현 입니다.  정확한 표현은 The reason S + V was that 가 맞는 표현 입니다. 

 


 

4) 문장의 정확도를 높여라. 

 

문장의 정확도를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 중에 한가지 방법은 바로 불필요한 단어를 없애는 것 입니다. 단어를 많이 쓰고 문장이 길다고해서 좋은 문장은 아닙니다. 특히나 위에 문장은 feelings, thoughts, idea와 같은 거의 비슷한 개념의 나열로 문장의 의미가 흐릿해지고 있습니다. 간결하고 좋은 문장을 통해서 더 영어 에세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문장 형태를 사용하라 

 

 

단지 한가지의 문장형태만 사용하지 않고, 복합문장과 혼합문장을 모두 사용하여 문장의 형태를 다양하게 합니다. 비종속절 두개를 합친 복합 문장과 종속절과 비종속절을 두개 합친 혼합형 문장을 사용해서 다양한 아이디어간의 결합을 강하게 합니다. 

 

 

[이번 영어 에세이 쓰는법 5편에서는 문장 부호와 문장 구성에 대해서 다뤄보았습니다. 옥스포드 라이팅에서는 영어 첨삭/에디팅부터 영어 글쓰기 대행까지 진행 해드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