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영어 에세이 쓰는 법 (Tips)

영어 에세이 쓰는법 6편 - 영어 에세이 프루프리딩(Proofreading) 하기

옥스포드라이팅 2021. 1. 2. 11:17

 

영어 에세이 쓰는법 6편 - 영어 에세이 프루프리딩(Proofreading) 하기 

 

프루프 리딩(Proofreading)은  영어 에세이 쓰기의 마지막 단계 입니다. 프루프리딩은 영어 에세이에 오류가 있는지 발견을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아무리 컨텐츠가 좋은 에세이를 작성했다고 하더라도 실수 투성이이고 형식이 갖춰지지 않은 에세이라면 불필요한 곳에서 점수를 감점당하기 마련 입니다. 자신이 할 수도 있지만 남에게 부탁을 해도 됩니다. 처음 보는글에 대해서 실수를 찾는것이 더욱 쉽기 때문이죠. 부탁 할 사람이 없다면 다음 단계를 거처셔 셀프 프루프리딩을 할수 있도록 합니다 .

 

 

1) Commonly confused word 찾기  - Its It’s   ,  their/their , Affect/effect 와 같이 잘 헷갈리는 단어를 잘못 쓰지는 않았는지?

 

2) 스펠링 에러나 대문자 그리고 문법을 잘못 사용 혹은 입력하지 않았는지 ?   

 

3) 포맷 확인하기  - 과제에서 요구하는 MLA/APA 포맷팅을 준수하고 있는지 ? 

 

5) 인용은 정확하게 되어 있으며, 인용의 출처를 정확하게 밝혔는지? 

 

6) 잘못된 패러프래이징이나 실수로인한 표절은 되어있지 않는지? easybib.com에서 표절 체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프루프리딩 서비스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저희 옥스포드 라이팅에서 표절 체크를 포함한 프루프리딩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