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미국대학교과제

STAT101/MATH211 통계학 수업 온라인 코스대행 (1편)

옥스포드라이팅 2020. 11. 10. 17:59

영어에세이.온라인코스대행

 

통계학 기초(Essentials of Statistics) 수업  (1편)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통계학 수업을 듣고 계시나요? 어려운 개념들 때문이 따라가기가 힘드시죠? 이번에 저희가 연재할 내용은 기초 통\

 

계학의 기본 개념에 대한 것 입니다. 쉽게 포인트만 요약해서 정리해드릴 것이니까 놓치지마시고 따라오세요. 자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이번 편에는 총 5가지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으며 각 개념 마다 번호를 붙여 두었으니 큰 개념을 기준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

 

니다. 

 

 

 

 

1) The data is 

 

continuous 셀 수 없는 경우 

discrete 셀 수 있는 경우 

 

두가지로 분류 합니다. 오늘 다단계 판매 세미나에 모인 회원 수는 discrete이겠죠.

 

일주일간 잰 내 몸무게는. ? Continuous 겠죠. 

 

 

2) Four level of measurement  뜻 

 

  • Nominal : 일반 데이터, 분류만 가능한 것. (Honda, Toyota, BMW)
  • Ordinal : 단지 LEVEL을 가지고 순서를 매길 수 있는 것 (Low income, Middle income, High income)
  • Interval :  년도 같은 것 (1990, 2000, 2010, 2020)
  •  Ratio : 배터리 처럼 분류 가능하고 순위 매길 수 있고 동일한 단위와 스페이스로 분류 가진 것 (1.5V , 3V , 4.5V)

3) Sampling의 종류 

 

통계학은 샘플링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총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 영어로 공부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하고 한국어로는 따로 번역하지 않겠습니다. 

 

Systematic Sampling 뜻 :  매월 729번째로 가입한 회원에게 상품권을 드립니다. 

Random Sampling 뜻 : 가입한 회원들 중에 10명을 뽑아 상품권을 드립니다. 

Stratifed Sampling 뜻 : 실버,골드,사파이어 회원 중에 각각 2명을 뽑아 상품권을 드립니다. 

Convenience Sampling 뜻 : 나눠주기 귀찮으니 보이는 회원들 아무나에게 상품권을 드립니다. 

Cluster Sampling 뜻 : 실버 회원들 전원에게 상품권을 드립니다. 

 

4) Cumulative Frequency 

Cumulative Frequency차트 

 

Cumulative Frequency 는 각각의 누적된 숫자가 얼마인지 구하는 것 입니다. 45이하는 3+ 2가 되겠죠. 그리고 50은 3+2+6 이 되겠습니다. 차례 차례 다 더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5) Relative Frequency

Relative Frequency chart

 

 

오른쪽 표에 Relative Frequency의 %를 구해서 넣는 문제 입니다. 단순히 frequency를 센 다음에 총 Frequency의 합인 25로 나눠 줍니다.  16 - 20 구간은 4%가 되겠죠. Frequency가 1이고 25로 나누면 4%가 되니까요.  나머지도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통계학은 기본적인 수학적인 능력이 있어야합니다.  간호학을 전공하는 경우에도 기본으로 포함되어있고 수학 과학 경제학을 전공하는 

 

경우에도 포함 되어있습니다. 통계학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편에는 더 심화된 내용들을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 sdsangdam

이메일 : oxfordwritingservice@gmail.com

전화번호 : 213-476-3305

홈페이지 : www.oxfordwritingservi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