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미국대학교과제

철학 - philosophy 101 Critical Thinking

옥스포드라이팅 2020. 11. 20. 05:42

 

 

챕터 1)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이란 무엇인가?

 

(철학 philosophy 101 Critical Thinking  챕터 키워드 정리 )

 

1. Beliefs and Claims 

- 믿음과 주장은 자신이 옳다고 믿는 것에 대하여 진술하고 단언 하는 것.

 

1) Objective Claims and Subjective Claims(객관적 주장과 주관적 주장)

- 객관적인 주장은 나의 생각과 의견에 독립적으로 사실관계가 성립하지만

- 주관적인 주장은 나의 생각이 관여하여 나의 생각과 사실관계는 관련이 없다.

  예) 화성에 생물이 있다는 증거가 있다.(객관적)

  예) 미국 사람들은 보수적이다.(주관적)

영어에세이.온라인코스대행

 

 

2) Facts and Opinions  : 

- 사실과 의견. 의견은 주관적인 생각이 개입하지만, 사실은 주관적일 수가 없다는 특징을 가진다.

 

3) Relativism :

- Truth is relative to the standards of given culture.  

- 사실이라는 것은 그 문화권의 보편성으로부터 기인되어진다. 

 

4) Moral Subjectivism :

- Moral opinions are subjective 

- 도덕과 윤리에 대해서는 참과 거짓이 아닌 개인의 잣대에 의해서 결정이 된다

 

2. Issues 

- Moore는 Parker보다 키가 큰가? 쟁점. 

 

 

3. Arguments

-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는 논거가 되지 않는다.

- 논거가 성립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전제와 결론이 필요하다.

- Premise (전제) -  Conclusion(결론)

> 강아지는 좋은 반려 동물이다. - 그래서 갖고 싶다.

> 강이지를 키우면 집주인이 월세를 올릴거야. - 그래서 갖지 말아야해.

 

4. Cognitive Biases 

- 우리는 기저심리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양복을 입거나 랩 가운을 입고 시험을 치면 더 잘본다는 것.

- 선글라스를 끼고 시험을 치게 하면 부정행위를 저지를 확률이 높아진 다는 것. 

 

1) Belief Bias - 우리가 믿을만한 것이라고 여겨질때 사실이라 여기는 현상 

2) Confirmation Bias - 우리의 생각과 일치하는 부분에 대해서 더 사실이라고 믿는것. 

3) heuristics - 대충 어림짐작하기를 말한다. availability heuristic - 경험을 토대로 한 결정을 내리는 것. 이 휴리스틱 이론으로 인해서  

 False Consensus effect 마음대로 단정짓기 효과가 생겨난다. 

4) Band wagon effect :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다른 사람의 생각들이 일치되게 하고 싶어한다. 따라서 유명한 정치가의 말과 자신의 생각을 일치 시키는 것이다.

5) Negative Bias - 부정적인 정보에 더 영향을 받는 다는 것.  예) A 제품이 좋아. B 제품은 최악이야. A제품이 좋아서사기보다 B 제품이 최악이라서 A제품을 선택 하게 되는 현상(Loss aversion)이라고도 한다. 

6) in-group bias : 자신과 동일한 그룹안에 속해 있는 사람들을 편애 하는 현상 

7)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 : 상황보다는 그 사람의 기질을 탓하는 것. 예) 교통이 막혔어.  (웃기지마. 넌 게으르잖아)

8) obedience to authority : 권력에 복종하는 것. 예) 흰 가운을 입은 사람이 죄수에게 전기 사형을 명령했더니, 참가자들은 아무런 주체없이 전기 충격기 버튼을 눌렀다.

9) overconfidence effect :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실에 대해서는 객관적인 정보를 참고 하지않고 자기 마음대로 판단하는효과.

10) better-than-average illusion. :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낫다고 생각하는것. 80%가 자기는 보통 이상이라고 생각하는 오류

 

 

이상 철학 수업(미국 커뮤니티칼리지, 4년 주립대) 챕터 1 정리였습니다. 옥스포드 라이팅에서는 영어 과제 및 온라인 퀴즈 대행 도움을

 

드립니다. 모든 과목에 대해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영어 에세이 대행 # 영어 과제 도움 # 철학 과제 도움 # 철학 퀴즈 # 철학 챕터 정리 # 온라인 코스 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