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영어 에세이 쓰는 법 (Tips)

영어 에세이 쓰는법 1편 - Writing Process 쓰기 위해서는 읽어야 한다.

옥스포드라이팅 2020. 11. 10. 08:09

 

영어 에세이 쓰는법 1편 - Writing Process 쓰기 위해서는 읽어야 한다. 

 

이번에 연재할 내용은 미국 칼리지 아카데믹 라이팅 입니다. 영어 에세이라고 하지요.

 

영어 에세이를 쓰는 법에 대해서 총망라한 시리즈를 연재 할 생각 입니다. 많은 분들이 요청을 주셔서

 

이렇게 연재를 시작하게 되었으니 관심을 가지고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어 에세이 쓰는법 1편 - Writing Process

 

 

 

Reading to write : 즉 쓰기를 위해서는 읽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읽기가 사전에 수반되지 않는다면 쓰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왜냐하면 인풋이 없는데 아웃풋이 나올 수가 없으니까요. 이것을 영어 에세이 학에서는 Critical Reading이라고 하는데, 집중적인 읽기를 통해서 필요한 내용을 건져내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읽기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냐구요 ? 다음 팁을 소개를 합니다.

 

> 프리뷰(먼저 훑어보기)

먼저 제목에 집중 하세요.

그리고 각 단락을 시작하는 첫문장과 마지막 문장에 집중 하세요.

그리고 영어의 italicized(이탈릭체) and boldfaced(진하게 된)에는 중요한 개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처음에는 모든 내용을 이해하려고 하지말고 키워드 중심으로 그 내용을 한번 훑어주세요.

 

> 중요하다고 생각 되는 부분 밑줄 치기

그리고 나서 이제 본격적으로 글을 읽다가 보면 중요하다고 하는 포인트가 있을 것 입니다. 그때 이 기사나 논문에서 무엇을 중점적으로 말하려고 하는지를 이해 한 후에 자신의 단어로 노트를 해줍니다. 이 노트 한 것이 결국 자기가 에세이에 쓸 내용의 뼈대가 되는 것이기 때문이죠. 이 작업을 영어 에세이 학에서는 Highligting 과 annotating요약하기 라고 합니다.

 

> 강조 단어/접속사 찾기

The primary reason , the most important idea 라고 시작하는 문장이 있을 것 입니다. 그러면 그것이 바로 주제문이라고 가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because, as a result , for this reason으로 시작하는 문장은 바로 그 이유와 주제의 타당성을 입증하기 때문에 또 중요한 문장 입니다. However, on the contrary 로 시작하는 문장은 주제에 반대하는 생각을 도입하므로 이 곳에도 집중을 합니다. 접속사만을 가지고도 문장의 흐름과 주제를 파악을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영어 에세이 대필/대행 전문 옥스포드 라이팅 

 

예시) 크리티컬 리딩 하는 방법

 

첫문단을 살펴볼게요.

Recent study suggests that a great number of college students are likely to cheat and plagiarize .....

보통 첫문장을 읽어 보면 이 글이 어떤 글인지 이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첫 문장에 집중을 합니다. 첫문단에 학생들이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경우가 많이 늘어난다고 적혀있습니다. 우리는 이글이 시험 부정 행위에 대한 글임을 짐작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문단 을 살펴 볼게요.

Observers have proposed various reasons for the prevealnece of plagrism. (1) New Technologies that allow instant access .... (2) Declining personal morality

. 부정행위가 만연한 이유가 무엇인지를 추측한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 문장에서는 무슨 이유들인지 나열하겠죠?

1. 기술의 발달과 2.도덕적 해이라고 기술 하고 있습니다. 키워드만 이렇게 집어도 문장을 금방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문단을 봅시다.

Academic institutions have responsed to the problem in a number of ways.

이로 인해 학교(교육)기관들은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반응 하였습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나올 내용은 무엇일까 짐작이 가시죠? 분명히 학교들에서 어떤 방식으로 부정행위를 방지 할지에 대해서 나올 것 입니다.

 

결론 문단을 봅시다.

This habit of mind is already pervasive in the culture and will be difficult to roll back. But parents, teachers, and policymakers need to understand that this not just a matter of personal style or generational expression. It's a question of whether we can preserve the methods through which education at its best teaches people to think critically and originally.

 

결론 문단에는 결국 이러한 마인드 셋(기술 발달로 인해 쉽게 자료를 찾을 수 있는점)이 바뀌기는 어렵고 개인적이거나 세대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를 합니다. 결국에는 교육이라는 것은 최대의 목적이 사람들에게 크리티컬하고 오리지널한 생각을 할 수 있게끔 만드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느냐 마느냐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 결론 ) 이 글은 3페이지가 넘지만 우리가 읽은 것은 고작 각문단의 첫문장들과 결론만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에세이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에세이를 더욱 자세하게 읽고 파악을 하고 싶으면 그 때 이제 다시 디테일하게 읽으면서 하이라이팅을 하고 Annotating 을 하면 됩니다. 메인 아이디어를 캐치하고 그 메인 아이디어를 서포트 하는 증거 자료를 체크를 합니다. 이미 개략적으로 내용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핵심을 메모하기는 이제 더 쉽겠지요? 라이팅은 쓰는것이 아니라 읽는 것이 먼저 사전 준비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이번 포스팅에서 강조를 합니다. 

 

#영어 에세이 대행 #영어 에세이 대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