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라이팅 서비스

믿음 서비스 / 20년 경력 / 미국,영국 과제 도움 서비스

영어 에세이 쓰는 법 (Tips)

영어 에세이 쓰는법 2편 - prewriting 글쓰기 전에 준비할 것들

옥스포드라이팅 2020. 11. 13. 17:00

영어에세이.온라인코스대행

영어 에세이 쓰는법 2편 - prewriting 글쓰기 전에 준비할 것들 

 

안녕하세요 옥스포드 라이팅 입니다. 저희 옥스포드라이팅은 2005년부터 많은 학생들의 영어 에세이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 그때까지 쌓인 노하우에 대해서 이번 영어 에세이 쓰는법에 연재하여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서문 : 글쓰기 시작 하기전에 ?

 

 저번편에서는 쓰기 위해서는 읽어야한다는 중요한 영어 에세이 프로세스의 과정을 다루어보았습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그 다음 스텝인 prewriting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에세이를 쓸때 아무 계획없이 막 쓰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한 프로세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왜냐하면 계획 없이 막 쓰다가는 결국엔 정리되지 않은 생각들이 어지럽게 모여서 "에세이"를 피니쉬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오게 마련 입니다. 그러면 prewriting 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봅시다.

 

1) 이 과제가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라. Understanding your assignments

 

 먼저 과제에 대해서 잘 이해를 해야 합니다. Analyze 와 compare는 아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수가 무엇에 대해서 쓰라고 하였는지 그것을 분석하라고 하였는지 아니면 비교하라고 하였는지 확실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에 주제가 잘 이해가 안된다면 교수한테 이메일을 보내거나 확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잘쓴 페이퍼라고 하더라도 교수가 요구한걸 쓰지 못하면 그 페이퍼는 절대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기 때문이지요.

 

 

 

 

#영어에세이대필#영어에세이작가#영어에세이대행

2) 이 과제에서 글쓰는 목적이 무엇인지 분명히 하라. Find purpose of your writing

 

> 글쓰는 목적은 세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 expressive writing : 일기(daaries)나 이메일(personal email), 저널(journals), 담화,야이기(narrative), 설명문(descriptive essay)에서는 정보 제공이라기 보다는 개인적 생각과 느낌을 많이 표현하게 됩니다.

2) informative writing : 정보 제공목적인 글쓰기에서는 정보 제공 목적이 주가 됩니다.

3) persuasive writing : argumentative essays, proposals, reseach papers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설득의 글쓰기 입니다.

 

> 당연히 글쓰는 목적에 따라서 글쓰는 방법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겠죠? 그리고 일반적인 저 3가지 목적 이외에도 글을 쓰는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유를 들 수 있습니다.

 

analyze : 분석하기 위해서

entertain : 즐겁게 해주기 위해서

hypothesize : 가설하기 위해서

assess : (문제,상황)을 진단 하기 위해서

summarize : 요약하기 위해서

question : 의문점을 제기 하기 위해서

report : 보고 하기 위해서

recommend, suggest : 추천 제안 하기 위해서

evaluate : 객관적 평가를 위해서

describe : 설명 하기 위해서

request : 요청 하기 위해서

instruct : 교육 하기 위해서

 

이제 여러분이 왜 목적을 가지고 글을 써야하는지 이해가 되시나요? 아무런 목적이 없는 글쓰기는 나침반 없는 항해와도 같다고 영어 에세이 학에서는 강조 하고 있습니다.

 

 

3) 이 글은 누구한테 쓰는 글인가 ? Target Your Audience

 

효율적인 글쓰기를 위해서는 누구를 위해서 쓰는가에 고민을 해보아야할 것 입니다. 의학 전문가들을 위해서 쓰는 글인지 아니면 경제학자들을 대상으로 쓰는 글인지 아니면 일반 청중들을 대상으로쓰는 것인지에 대해서 에세이를 쓸때 접근법은 다 다를 것 입니다.

 

아마 대학교를 다니실때 쓰는 에세이는 대부분 그 대상은 아마도 교수일 것 입니다. 교수에게 이 주제에 대해서 얼마나 깊게 이해하고 있고 당신의 사고력과 글쓰기 능력을 증명을 해야 할 것 입니다. 또한 글쓰기의 대상이 해당 내용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지에 대해서 고려해야할 부분입니다. 만약에 사전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에게 글을 적을때는 어려운 단어를 최대한 지양하고 쓰는 것이 좋겠죠?

 

 

글쓰는 것은 사전에 많이 준비를 해야합니다. 과녁을 셋팅을 하고 그곳에다가 조준을 하고 총알을 발사해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제가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글쓰는 목적을 판단할 것 , 그리고 청중을 고려할 것 이 세가지의 prewriting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이제 본격적으로 글쓰기 단계에 진입을 하는데 필요한 스킬들을 연재 해보겠습니다.

 

> * 영어 에세이 대행/ 대필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주세요